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릉시, 시민 건강 지키는 보건소 직원들 마음부터 살핀다



영동

    강릉시, 시민 건강 지키는 보건소 직원들 마음부터 살핀다

    핵심요약

    18~21일 보건소 직원 소통·힐링 워크숍 진행

    강원 강릉시청 전경. 강릉시 제공강원 강릉시청 전경. 강릉시 제공
    강원 강릉시가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18일부터 21일까지 총 3회에 걸쳐 '강릉시보건소 직원 소통·힐링 워크숍'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이번 워크숍은 시민 건강을 책임지는 보건소 직원들의 마음을 살피고 재충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난해 말 코로나19 선별진료소가 철수되며 4년간의 팬데믹이 마무리되고, 각종 민원으로 인해 지친 직원들을 치유하기 위해 목공체험 등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도모한다.
     
    이와 함께 친절 응대, 스트레스 관리법 등을 습득할 수 있는 CS직무 교육을 진행해 자발적 참여와 적극적 소통이 가능한 직장 분위기 조성에 힘쓸 방침이다. 보건소에서는 이번 워크숍을 비롯해 직원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보건의료시책, 보고서작성, 회계실무 및 인문교육 등 맞춤형·선택형 교육을 연중으로 기획해 진행하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건강하고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는 동시에 직원들의 업무 전문성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들의 시정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