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지사, 'The 경기패스' 신청
다음 달 1일 대중교통비의 일부를 환급해주는 'The 경기패스' 시행을 앞두고 김동연 경기지사가 전용카드 신청 첫날 직접 홍보에 나섰습니다.
김 지사는 오늘 도청 집무실에서 스마트폰으로 카드사 앱에 접속해 The 경기패스 전용카드를 신청했습니다.
The 경기패스는 국토교통부 'K-패스'의 월 60회 한도를 무제한으로 확대하고 매달 대중교통 비용의 20%를 환급해 줍니다.
경기도, 내일 예능형 정책홍보 방송 'SML 경기' 첫선
경기도는 오늘 예능과 정책홍보를 결합한 신규 프로그램 'SML 경기'를 내일 첫 방송한다고 밝혔습니다.
메인 진행은 개그맨 정태호가, 서브 진행은 아이돌그룹 '아이칠린'의 리더인 이지가 맡았습니다.
방송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경기도청 유튜브를 통해 방송되며, 팟빵과 네이버오디오클립, 구글팟캐스트 등 경기도 팟캐스트 채널에서는 금요일 0시에 열립니다.
남양주시장, 9일간 독일 연수·이탈리아 교류
경기 남양주시는 오늘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시장과 직원 등 일행 7명이 독일과 이탈리아를 방문한다고 밝혔습니다.
방문단은 독일에서 통일 안보 연수를 진행한 뒤 총영사와 관련 간담회를 열 예정입니다.
이후에는 자매도시인 이탈리아 살레르노로 이동해 문화예술·청소년 교류 방안을 논의합니다.
화성시, 상수도 요금 감면 유치원에까지 확대
경기 화성시는 종전 초·중·고교 등 학교에만 적용하던 상수도 요금 감면 혜택을 다음 달부터 유치원에까지 확대합니다.
유치원 상수도 요금 감면 혜택은 지난 5일 수도 급수 조례가 개정된 데 따른 것입니다.
조례 개정으로 관내 유치원 81곳은 상수도 요금 누진제 적용을 받지 않고 '일반용 1단계' 요금만 적용받게 됩니다.
용인시, 광역버스 정류장 76곳에 안내 전광판 설치
경기 용인시는 광역버스 정류장 76곳에 버스 정보 안내 전광판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이번에 설치된 버스 정보 안내 전광판은 실시간 버스 위치와 도착시간, 혼잡도 등 운행 정보를 제공합니다.
전광판은 남사읍 동막정류장 등 처인구 29곳, 보정고 정류장 등 기흥구 25곳, 고기2리 정류장 등 수지구 22곳에 설치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