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고려아연, 울산교육청에 문화 진로 체험 6천만원 지원

울산

    고려아연, 울산교육청에 문화 진로 체험 6천만원 지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본부 통해 지원금 전달
    초등학교 4곳 아동 80명에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고려아연(주) 온산제련소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광역시교육청은 25일 문화·진로체험 프로그램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울산시교육청 제공고려아연(주) 온산제련소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광역시교육청은 25일 문화·진로체험 프로그램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울산시교육청 제공
    고려아연(주) 온산제련소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광역시교육청은 25일 문화·진로체험 프로그램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본부는 고려아연(주) 온산제련소가 후원하는 아동 문화-진로 체험 프로그램 '2024 차일드 퍼스트!(Child First)' 지원금 6600만 원을 울산시교육청에 전달했다.

    지원금은 오는 12월까지 울산 동구와 울주군에 있는 초등학교 4개교의 이주 배경 아동 등 80명을 대상으로 지역 문화역사 체험 프로그램과 전문 진로탐색 프로그램에 사용된다.

    또 연말에는 골든벨 프로그램 운영, 기행문 전시회와 같은 성과발표회도 열 계획이다.
     
    고려아연(주) 온산제련소 박성웅 경영지원본부장은 "아이들이 울산지역 역사와 문화를 잘 알아가면서 미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항상 많은 관심을 두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창수 울산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주시는 고려아연 온산제련소에 감사드린다"며 "교육청에서도 아이들이 스스로 미래 삶을 탐구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천 교육감, 박성웅 경영지원본부장, 김동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본부장, 서부초, 화암초, 덕신초, 온산초 학교장이 참석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