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순창군,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희망자 수요조사

전북

    순창군,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희망자 수요조사

    전북 순창군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2025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를 앞두고 오는 31일까지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 희망자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순창군 제공전북 순창군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2025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를 앞두고 오는 31일까지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 희망자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순창군 제공
    전북 순창군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2025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를 앞두고 오는 31일까지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 희망자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공모사업 예산 규모는 최대 국비 15억 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약 37억 원에 달하며 5개 면의 수요조사를 거쳐 대략 394여 개소의 주택·건물에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사업 대상지는 순창군 5개 면(금과면, 팔덕면, 복흥면, 쌍치면, 구림면)으로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주택이나 건물 소유자는 사업신청서와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해당 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최종 공모 선정 결과는 오는 10월 중 발표될 예정이며, 선정된 지역은 내년부터 본격적인 에너지 설비 설치가 가능할 전망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2025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전기요금 감면 등 군민들의 실질적인 에너지복지 실현에 힘쓰겠다"며 "대상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사업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2024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올해 총사업비 33억 원 규모로 순창군 서부권(순창읍, 인계, 동계, 적성, 유등, 풍산)을 중심으로 467개소에 대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