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여수시, 승합 전기차 보조금…최대 1억 7천만원 지원

전남

    여수시, 승합 전기차 보조금…최대 1억 7천만원 지원

    전남 여수시청 청사 전경. 여수시 제공전남 여수시청 청사 전경.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미세먼지 저감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승합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지원 물량은 약 18대로 대당 최대 지원액은 중형 7346만 원, 대형 1억 7천만 원이다.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구매하는 경우 국비 지원액의 20%가 추가 지원된다.
     
    올해부터 경유 사용 어린이 통학차량의 신규 등록이 전면 제한되고 6월까지는 전기차나 LPG 차량으로 전환의 조건부 경유 차량 등록만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기준 3개월 이상 여수에 주소를 둔 시민, 여수시에 본사‧지사 등이 위치한 법인‧기관이며 개인은 1대, 법인‧기관은 2대까지 지원된다.
     
    구입 보조를 희망하는 개인·법인 등은 제조사 대리점을 방문해 신청서와 계약서를 작성하면 되고, 신청서식 및 전기자동차 차종별 보조금은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수시는 올해 모두 228억 원을 들여 수소전기자동차 165대(승용 150대, 버스 15대), 전기자동차 759대(승용 446대, 화물 292대, 버스 21대), 전기이륜차 98대, 비공용완속충전기 45대 등을 보급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