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도서관으로 책소풍 가요!"…2024 북스타트 주간 개최

책/학술

    "도서관으로 책소풍 가요!"…2024 북스타트 주간 개최

    북스타트코리아 제공 북스타트코리아 제공 
    전국 175개 도서관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을 맞는다.

    책읽는사회문화재단(북스타트코리아)은 18일부터 24일까지 전국 175개 도서관에서 '2024 북스타트 주간'을 동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2024 북스타트 주간'은 아이와 부모·양육자의 친교를 돕고, 아이가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 됐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으로 책소풍 가요!'라는 슬로건으로 영‧유아와 양육자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의 주제는 '집'이다. 집 주제의 공연과 전시, 강연 프로그램을 각 도서관에서 즐길 수 있다. 행사 기간 북스타트 주간 '집' 주제의 그림책 100권을 골라서 소개한다.
     
    북스타트 주간을 진행하는 도서관은 △대형 종이집 꾸미기 △'집' 주제 그림책 전시 △작가와의 만남 △양육자를 위한 교육 △책놀이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도서관에 방문한 영‧유아와 양육자를 위해서 집 주제 그림책 스티커, 일러스트 엽서, 그림책 목록 리플릿을 선물한다.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아이들의 정기 예방접종 시기에 해당 지역 도서관, 보건소, 주민센터 등에서 그림책이 든 가방도 선물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