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더 가까이 소통, 청렴문화 확산' 강릉시, 청렴힐링 워크숍 개최

영동

    '더 가까이 소통, 청렴문화 확산' 강릉시, 청렴힐링 워크숍 개최

    청렴힐링 워크숍. 강릉시 제공청렴힐링 워크숍. 강릉시 제공
    강원 강릉시가 청렴문화 확산 의지를 공유하고 청렴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4일 한국여성수련원에서 청렴리더 77명과 함께하는 '청렴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각 부서별 6급 이하 실무자 중심으로 선발된 청렴리더가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그룹별 네트워킹(힐링 체험), 힐링특강 등 다채로운 청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그룹별 네트워킹에서는 시정발전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심도있게 논의하고, 각자가 지역을 배경으로 한 관광지 홍보용 트릭 사진을 찍어 강릉시가 공모 중인 SNS 콘텐츠 공모전에 참여하기로 했다.

    청념힐링 워크숍. 강릉시 제공청념힐링 워크숍. 강릉시 제공
    특히 '시장님과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에는 김홍규 강릉시장이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에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직원들과 직접 1:1 대화를 나누면서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가까이에서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청렴리더십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특히 시장님과 마주하며 청렴에 대해 소통하고 격의 없이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정말 신선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홍규 시장은 "소통은 하면 할수록 그만큼 공감하는 능력과 이해의 폭이 넓어지고 그렇게 쌓은 역량이 시민을 위해 쓰일 수 있다"며 "신뢰받는 강릉시를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