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일본 한방웰니스 투어단, 영덕 방문…'힐링 프로그램' 참여

포항

    일본 한방웰니스 투어단, 영덕 방문…'힐링 프로그램' 참여

    한국 관광 명예 홍보대사인 배우 구로다 후쿠미씨 투어단

    웰빙 방문단이 김광열 군수와 해변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영덕군 제공웰빙 방문단이 김광열 군수와 해변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영덕군 제공
    경북 영덕군이 일본 한방 웰니스 투어단의 방문을 통해 '웰니스 관광' 가능성을 확인했다.

    군에 따르면 25~26일 일본 영화배우이자 한국 관광 명예 홍보대사인 구로다 후쿠미씨를 포함한 일본 한방 웰니스 투어단 28명이 경북문화관광공사와 영덕문화관광재단이 기획한 한방 웰니스 관광 상품을 통해 방문했다.

    일본 웰빙방문단이 영덕 전통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영덕군 제공일본 웰빙방문단이 영덕 전통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영덕군 제공
    투어단은 전체 일정(3박 4일) 중 1박 2일을 영덕에서 소화했다. 이들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우수 웰니스 관광지인 인문힐링센터 '여명'의 웰니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영해전통시장에서 지역문화·특산품을 접했다.

    김광열 군수는 환영의 의미로 이들에게 장미꽃과 기념품을 전달했다. 투어단은 자연산 미역 등 영덕 특산품을 사들이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일본과의 교류 활성화가 예상된다.

    김광열 군수는 "지방에서 체류 관광이 이뤄지고 관광명소, 특산물이 세계로 입소문을 타는 계기가 마련된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이어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