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제공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열린 '2024 하노이 K-관광 로드쇼'에 참가해 홍보 판촉 활동을 펼쳤다.
'2024 하노이 K-관광 로드쇼'는 베트남 MZ세대와 가족 관광객의 발길을 한국행으로 이끌기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했다. 로드쇼에서는 개별관광객과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홍보와 관광 상담을 진행했다.
경북도와 공사는 안동 병산서원을 배경으로 홍보부스를 꾸며 눈길을 사로잡았고, 경북의 풍부한 세계문화유산, 수려한 자연환경과 한류 관광지 등 K-콘텐츠를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도는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전통적인 고유성과 현대적인 대중성이 공존하는 'Real Korea, 경북'을 각인시키는데 집중했다.
이와 함께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경북관광에 대한 설문조사 이벤트를 실시해 방한 여행 수요를 파악하고, 선호하는 관광상품과 여행 트렌드 자료를 수집했다.
설문조사 참가자들에게 경북 대표 관광지 모양의 열쇠고리를 증정했다.
아울러 현지 및 국내 여행업계 관계자 170여 명이 참가한 코리아 트래블 마트(Korea Travel Mart)에 참가해 경북관광 홍보 상담(B2B)을 진행했고, 경북 관광상품을 계획 중인 현지 여행사에 적극적인 마케팅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