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월클 맞습니다' 손흥민, 美 매체 선정 전 세계 축구 선수 20위

'월클 맞습니다' 손흥민, 美 매체 선정 전 세계 축구 선수 20위

손흥민. 연합뉴스손흥민. 연합뉴스CBS스포츠 홈페이지 캡처CBS스포츠 홈페이지 캡처월드클래스가 맞다. '캡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전 세계 축구 선수 랭킹 20위에 자리했다.

미국 CBS스포츠는 13일(한국시간) 현재 전 세계 축구 선수 랭킹 100위를 산정했다. 30명 이상의 전문가들의 평가 등으로 랭킹을 매겼다.

손흥민은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CBS스포츠는 "다른 사람들처럼 화려한 리더는 아니지만, 손흥민처럼 보편적으로 존경을 받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사랑을 받는 선수는 거의 없다. 지난 수십 년 동안 토트넘이 만든 가장 위대한 계약(유스 제외)"이라고 평가했다.

2023-2024시즌에는 주장 완장까지 찼다. 17골 10도움으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득점 8위, 도움 공동 3위에 올랐다.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이 이적한 상황에서도 2022-2023시즌(8위)보다 나은 성적(5위)을 냈다.

CBS스포츠는 "한국 국가대표 손흥민은 주장 완장을 차고, 처음으로 북런던에서 눈에 띄는 시즌을 보냈다. 17골을 넣고, 10개의 도움을 기록했다"면서 "포스테코글루 감독 체제에서 팀 동료들과 잘 어울렸다. 2023-2024시즌 프리미어리그 최고 공격수 중 한 명으로, 대부분의 공격 지표 상위 15위 안에 들었다. 토트넘에서의 첫 시즌을 제외하면 모두 14골 이상을 기록하는 꾸준함을 보여줬고, 현 시점 최고의 피니셔 중 하나로 부상했다"고 강조했다.

계속해서 "토트넘은 2015년 이적료 2200만 파운드(약 387억원)에 손흥민을 영입했다. 거의 10년이 지난 지금, 손흥민은 기대 이상이었다. 토트넘과 한국 축구 역사에서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 됐다. 스포츠 최고 스타로 이름을 올렸다"고 덧붙였다.

손흥민 밑으로는 21위 버질 판데이크(리버풀), 24위 브루누 페르난드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콜 파머(첼시) 등이 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는 36위다.

랭킹 1위는 킬리안 음바페(레알 마드리드)가 차지했다.

이어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와 주드 벨링엄(이상 레알 마드리드)이 2, 3위에 자리했고, 엘링 홀란과 로드리(이상 맨체스터 시티)가 뒤를 이었다. 6~10위는 케인과 케빈 더브라위너, 필 포든(이상 맨체스터 시티),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 라우타로 마르티네스(인터 밀란)다.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는 12위에 포함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