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주시,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나서…5% 추가 캐시백

포항

    경주시,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나서…5% 추가 캐시백

    7월부터 경주페이로 결제시 최대 12% 캐시백 제공
    앱 주문 이달부터 2천원 배달료 지원

    경주페이 이미지. 경주시 제공경주페이 이미지.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고물가 상황 속에서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지원한다.
       
    경주시는 착한가격업소에서 경주페이로 결제할 경우 5% 캐시백을 제공하고, 배달앱을 통해 주문하면 건당 2천원의 배달료를 지원한다.
       
    경주페이 5% 캐시백 제공은 다음 달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착한가격업소 중 건강나라, 왕림탕을 제외한 30곳에서 가능하다. 
       
    배달앱을 통한 주문‧배달료 지원은 이용자에게는 건당 2천원을, 착한가격업소에게는 매월 8만원 범위 내에서 배달 이용료를 제공한다. 
       
    이달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하며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먹깨비, 땡겨요, 위메프오 등 민간‧공공 배달앱 모두 혜택을 준다. 
       
    이용자들은 배달앱에서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후 착한가격업소 메뉴 선택을 거쳐 할인쿠폰 적용으로 결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배달앱 할인혜택 착한가격업소는 금강삼계탕, 서울왕족발치킨, 정이든면, 김경진의 라이브 뽕닭, 팔우정식당 5곳이다.
       
    착한가격업소란 요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등 개인서비스 사업에 대해 저렴한 가격, 깔끔한 위생, 품질상태 등 일정기준을 충족하면 심사를 통해 선정하는 제도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희망물품 인센티브 △쓰레기봉투 등 소모품 지원 △상수도요금 감면(월 최대 30톤) △착한가격업소 인증 LED표찰 제작, 방역소독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주낙영 시장은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이용에 시민들도 적극 동참해 물가 안정과 서민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 달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