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여수시·공무직 노조, 임금교섭 위한 노사 상견례

전남

    여수시·공무직 노조, 임금교섭 위한 노사 상견례

    전남 여수시와 공공연대 노동조합 여수지부는 지난 18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도 임금협약 및 단체 보충 협약을 위한 노·사 예비교섭인 상견례'를 개최했다. 여수시청 공무직노조 제공전남 여수시와 공공연대 노동조합 여수지부는 지난 18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도 임금협약 및 단체 보충 협약을 위한 노·사 예비교섭인 상견례'를 개최했다. 여수시청 공무직노조 제공
    전남 여수시와 공공연대 노동조합 여수지부는 지난 18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도 임금협약 및 단체 보충 협약을 위한 노·사 예비교섭인 상견례'를 개최했다.
     
    상견례는 본교섭 전 예비교섭으로, 올해 교섭 절차 및 방법 등에 대한 기본 원칙 논의와 2023년도 기준인건비 결산 내역, 재정수요 관련 자료 공개 요청이 이뤄졌다.
     
    2024년도 임금협상 요구안에는 △기본급 8% 인상 △공무직 세부직렬 명칭 정리 및 업무에 따른 수당 신설 △상여금 신설 △군 경력 호봉인정 △기간제, 유사경력 인정 등의 내용이 담겼다.
     
    여수시청 공무직 배정해 지부장은 "공무원과 동일 가치 노동을 하는 공무직의 차별적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 402명의 조합원 고충 상담을 토대로 제안된 요구안이다"고 강조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직원들의 요구사항을 수용하고 싶지만, 올해 시 재정에 많은 한계가 있어 난감하다"며 "교섭하는 동안 재정이 허용하는 가운데서는 허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