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포항

    포항시,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SME Week'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스마트팩토리 구현 교육 행사인 'SME Week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이하 SME Week)'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4회째를 맞는 'SME Week'는 매회 100여 명의 중소기업 임직원들이 참여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중소기업을 위한 대표적인 스마트팩토리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과 R&D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인 △스마트 데이터 △스마트 공정 △스마트 품질 등 3개 세션에 대해 참가자가 원하는 세션을 선택할 수 있다.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두고 고민하는 기업이나 실제로 구축은 했지만 적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위한 1대1 컨설팅과 제조업·IT 분야의 최신 동향을 살필 수 있는 특강이 제공되며, 네트워킹 이벤트, 센터 내 장비 투어 등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식사 포함)로, 참가 신청은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이메일로 하면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지역 중소기업들이 적극 참여해 스마트팩토리 구축 등 생산 현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국내 제조 부문 중소기업의 스마트 혁신을 돕기 위해 지난 2022년 세계 최초로 포스텍 첨단기술사업화센터에 설립됐다. 스마트 공정 관련 장비를 구축,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교육과 훈련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