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포, 오죽헌서 와이파이 팡팡" 강릉시 공공와이파이 확대

영동

    "경포, 오죽헌서 와이파이 팡팡" 강릉시 공공와이파이 확대

    핵심요약

    5년간 총 70개소에 120개 무선공유기 설치
    디지털 관광 인프라 강화 관광객 편의 증대

    강릉항 입구에 설치한 공공와이파이. 강릉시 제공강릉항 입구에 설치한 공공와이파이. 강릉시 제공
    강원 강릉시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하나로 공공와이파이 인프라를 대폭 확충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5년간 진행해 총 70개소에 120개의 무선공유기(AP)를 설치했다.

    이에 따라 뉴경포지구, 경포안목해변지구, 오죽헌지구, 올드타운지구를 포함한 주요 관광지에 공공와이파이가 구축됐다. 이를 통해 강릉시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무료로 무선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사진 및 동영상을 SNS에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강릉시는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의 경우 강릉의 관광지 홍보와 더불어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로 인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공공와이파이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서비스 개선에 힘쓸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공공와이파이 설치 사업은 관광객들의 편의를 증대시키고, 강릉시의 디지털 관광 인프라를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강릉에서 쾌적한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