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부산시, '15분도시 비전투어 시즌2' 영도구편 개최

부산

    부산시, '15분도시 비전투어 시즌2' 영도구편 개최

    청학권역 생활복합문화시설 조성 논의

     '15분 도시 비전투어 시즌2' 사하구 행사 당시 모습. 부산시 제공 '15분 도시 비전투어 시즌2' 사하구 행사 당시 모습. 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15분 도시' 조성을 위해 각 지역의 목소리를 듣고 주요 사업에 대한 지원에 나서는 '비전투어'를 이어간다.  
     
    부산시는 9일 오후 영도구청 대강당에서 '15분도시 비전투어 시즌2 영도구 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김기재 영도구청장, 공감정책단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정책 브리핑과 토론 및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에서는 지역 주민이 제안한 정책과제인 '영도구 생활복합문화시설 조성사업'을 놓고 토론과 의견 수렴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추진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오는 2027년까지 156억원을 투입해 청학시장 공영주차장 부지에 연면적 2450㎡,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의 복합센터를 건립하는 것이다. 복합센터에는 행정복지센터와 어린이복합문화시설, 하하센터, 평생학습관, 마을건강센터 등이 들어선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역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정책과제 사업 추진에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