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제주, 브라질 출신 '스피드 스타' 갈레고 영입

축구

    제주, 브라질 출신 '스피드 스타' 갈레고 영입

    갈레고. 제주 유나이티드 제공갈레고. 제주 유나이티드 제공제주 유나이티드가 '스피드 스타' 갈레고를 영입했다.

    제주는 12일 "전력 보강을 위해 갈레고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브라질 출신 갈레고는 2022년 7월 강원FC로 임대 이적하며 K리그1에 데뷔했다. 이후 강원으로 완전 이적했고,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제주에 새 둥지를 틀었다.

    K리그 통산 성적은 51경기 5골. 다만 올해는 부상으로 4경기 출전이 전부였다.

    제주는 "윙포워드는 물론 공격형 미드필더까지 소화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공격 자원"이라면서 "드리블과 개인기가 뛰어나고, 주발인 왼발을 활용한 슈팅과 크로스의 퀄리티도 뛰어나다. 특히 폭발적인 스피드가 일품"이라고 평가했다.

    갈레고는 지난해 K리그 마지막(10~12월) 활동량 데이터 최고 속도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K리그1 37라운드 수원FC전에서는 최고 시속 36.21㎞를 찍기도 했다.

    갈레고는 "제주에는 헤이스, 유리 조나탄, 이탈로 같은 브라질 출신 선수들이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나 역시 매 경기 최선을 다해 제주가 나를 영입한 이유를 증명하겠다. 팀에 빠르게 녹아들어 새로운 시너지를 일으키고 싶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