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강원

    강원도·춘천시, 반도체 관련기업 유치

    반도체 관련기업 (주)모비너스 춘천 이전 투자협약식이 17일 강원도청에서 열렸다. 강원도 제공 반도체 관련기업 (주)모비너스 춘천 이전 투자협약식이 17일 강원도청에서 열렸다. 강원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와 춘천시, ㈜모비너스가 17일 투자협약식을 체결했다.
     
    모비너스는 2002년 설립된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 안테나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제조기업으로 경기도 안산시에 본사와 생산공장을 두고 있다.
     
    2021년 최초로 전처리전해도금형 미세회로패턴(20마이크로미터 이하) 연성회로기판을 개발하고 2023년에는 같은 기술을 적용한 국제특허(PCT)를 취득, 2024년에는 고밀도회로기판을 개발했다.
     
    모비너스는 고밀도 집적 회로기판의 대량생산을 위해 남춘천 산업단지 1만 4398㎡(4355평) 규모 부지 내에 2025년까지 180억 원을 투자, 54명 신규고용을 할 예정이며 기술표준화로 업계 선두 유지 시 5년 후 매출은 약 6500억 원 규모로 전망되고 있다.
     
    강원도는 고밀도 집적 회로기판이 향후 반도체, 모바일, 디스플레이, 전기차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이번 투자협약이 미래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진태 강원지사는 "춘천에는 반도체 특성화고와 특성화 대학이 있는 만큼 춘천에 반도체 관련 기업이 들어오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앞으로 반도체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