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장철민, 대전시당위원장 출마선언…"尹 퇴진 운동본부로 비상전환"

대전

    장철민, 대전시당위원장 출마선언…"尹 퇴진 운동본부로 비상전환"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이 22일 대전시의회에서 대전시당위원장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미성 기자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이 22일 대전시의회에서 대전시당위원장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미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국회의원(대전 동구)이 대전시당위원장 출마를 선언했다.

    장 의원은 22일 대전시의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자랑스러운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투쟁의 플랫폼이자 탄핵의 전위가 될 것" 이라며 "대전시당을 윤석열 퇴진 대전운동본부로 비상전환하겠다"라고 밝혔다.

    장철민 의원은 "윤석열 정권은 민주적 정권이기를 스스로 포기했다"며 "당원과 함께 싸워 윤석열 정권을 퇴진시키는 것이 유일한 출마의 이유"라고 강조했다.

    또 "민주당의 승리는 단결된 당원들의 힘에서 나온다"며 "당원들의 대전시당을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장 의원은 우선, 지방선거 출마 준비 프로그램을 만들어 평당원의 지방의원 출마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공정한 경선 기회를 실질적으로 부여하겠다고 했다. 또 '당원참여예산제'와 '윤리심판위원회 평당원 배심원제'를 도입을 약속했다.

    더불어 대전시와 대전시의회를 국민의힘이 차지한 상황에서, 대전시당이 대안 지방정부와 지방의회 역할을 하겠다는 게 장 의원의 구상이다. 그는 '대전형 기본소득 조례'와 '지역화폐 온통대전 활성화 조례'를 주민발안조례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 '대전 정책의총'을 정례화 하고 '시당 당론' 도입, 선거구 증설 등을 위한 노력에 나설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