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방학중 돌봄아동 점심 지원' 확대
경기도는 '방학 중 어린이 행복밥상' 시행 지역을 올여름 방학부터 23개 시군에서 30개 시군으로 확대합니다.
경기도는 올해 1월 겨울방학부터 23개 시군, 다함께돌봄센터 198곳을 이용하는 4천550명에게 점심값의 절반을 지원했습니다.
이번 여름방학부터는 성남시를 제외한 30개 시군으로 대상 지역을 늘렸습니다.
온라인 판매 '까먹는 젤리' 10건 중 7건 적발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온라인에서 판매 중인 까먹는 젤리 10건을 검사해 표시 기준을 위반한 7건을 적발하고 관할 지자체에 행정처분을 요청했습니다.
검사 결과 5개 제품이 표시보다 중량이 3~6% 적었고, 3개 제품은 당류 함량이 표시보다 151~258% 초과했습니다.
나머지 1개 제품은 내용량과 당류 함량 모두 표시를 위반했습니다.
구리시, 25~31일 서울 편입 관련 시민 여론조사
경기 구리시는 25일부터 31일까지 서울 편입과 관련해 시민 여론조사를 진행합니다.
이 기간 전화 면접 방식으로 서울 편입과 경기북부특별자치도에 대한 선호도 등에 관해 조사할 예정입니다.
구리시는 이번 여론조사 결과와 각종 분석 자료를 토대로 시민 다수가 원하는 방향으로 서울 편입을 추진하는 한편 정부 발의를 통한 특별법안을 준비할 계획입니다.
고양시,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기초자치 부문 수상
경기 고양시는 '2024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평가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의 수상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행정안전부 산하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관하는 이 상은 지방행정과 교육자치, 지방재정 등 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 지방의원, 공무원 등에게 수여됩니다.
고양시는 자족 기능 강화를 위해 경제자유구역과 교육발전특구 등을 추진하고 주민자치를 활성화해온 노력 덕에 수상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시흥 웨이브파크서 내달 거북섬 해양축제
경기 시흥시는 다음달 23일부터 25일까지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과 마리나 일원에서 '2024 제3회 거북섬 해양 축제'를 개최합니다.
해양 축제는 시흥시의 지역 명소인 거북섬을 홍보하고 시화호 해양레저에 많은 시민을 참여시켜 지역 상권과 상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거북섬과 인접한 시화호에서 요트, 보트를 타고 해양을 누비는 '시화호 투어'와 카약, 바나나보트 등을 즐기는 '해양레저 체험'이 대표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