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증평군, 증평형 노인복지모델 정책토론회 개최

청주

    증평군, 증평형 노인복지모델 정책토론회 개최

    증평군 제공증평군 제공
    충북 증평군이 24일 증평읍 용강3리 온마을돌봄센터에서 증평형 노인복지모델 정책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토론회에는 전문가, 유관기관·단체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발제자로 나선 가톨릭꽃동네대학교 조추용 교수는 증평형 노인복지모델의 정착과 발전을 위한 △건강의료 △요양돌봄 △일상생활 △여가문화 등 4개 영역의 돌봄서비스 역할 강화·확대를 강조했다.
     
    이어 △홍석호 교수(청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장희 교수(충청북도 사회복지사협회장) △김정은 교수(숭실사이버대학교 요양복지학과) △정미경 관장(증평군노인복지관) △최재우 부연구위원(국민건강보험공단 통합돌봄연구센터)이 참여한 정책토론이 진행됐다.
     
    토론회에서는 증평형 노인복지모델의 발전을 위해 △건강의료분야 지원체계 확보 △주거환경 개선 사업 확대 △전담조직 구성 및 전달체계간 역할 제시 △광역-기초자치단체 간 협업체계 구축 △공공과 민간,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 등이 논의됐다.
     
    증평군은 이날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증평형 노인복지모델 시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재영 군수는 "토론회에서 나온 제안들을 토대로 사업의 역동성을 불어넣는 정책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