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2차 참여자 모집

경인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2차 참여자 모집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2차 참여자 모집

    경기도가 '청년 복지포인트' 2차 참여자를 내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모집합니다.
     
    '청년 복지포인트'는 경기도 거주 청년 중 도내 중소중견기업이나 소상공인업체, 비영리법인에서 주 36시간 이상 근무하는 월급여 334만 원 이하 재직자에게 연간 120만 원 상당 복지포인트를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올해는 6월 1만3천 명을 모집했고 2차로 1만3천 명, 10월에 3차로 1만 명을 모집할 예정입니다.
     
     

    경기도, 대포차 의심 106대 추적해 24대 적발

    경기도가 올해 개인 소유 체납차량 2천여 대의 책임보험 가입 내역을 조사해 대포차 의심 차량을 가려내고 차량 소재를 추적·조사 중입니다.
     
    경기도는 3월부터 6월까지 대포차 의심 차량 362대 중 106대를 추적해 24대를 적발하고 공매와 고발 조치했습니다.
     
    상반기 추적 조사를 못한 차량과 하반기 조사 대상은 10월까지 시군 합동단속 등 지속적으로 추적·조사, 강제 견인할 방침입니다.
     
     

    '쯔양 협박 혐의' 변호사 다음 달 2일 구속영장 심사

    유튜버 쯔양을 협박해 돈을 갈취한 혐의를 받는 최모 변호사와 유튜버 카라큘라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다음달 2일 열립니다.
     
    최 변호사는 쯔양에 대한 공갈과 유튜버 구제역의 쯔양에 대한 공갈 범행 방조 혐의 등을 받습니다.
     
    카라큘라도 구제역이 쯔양을 상대로 저지른 공갈 범행을 방조한 혐의를 받습니다.
     
    쯔양 측은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김세의 대표도 협박과 강요 등의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성남시, 취약계층에 비대면 진료 보조 인력 지원

    경기도 성남시는 보건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비대면 진료를 돕는 인력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대상은 정보통신기기 사용이 어려운 65세 이상 어르신이나 거동 불편자, 등록 장애인 등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시청 공공의료정책관실에서 신청할 수 있고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 때도 신청 가능합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