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만화가협회, 이달의 출판만화에 '대만의 소년' 등 4편 선정

책/학술

    만화가협회, 이달의 출판만화에 '대만의 소년' 등 4편 선정

    한국만화가협회 제공 한국만화가협회 제공 
    한국만화가협회 부설기관인 만화문화연구소는 1일 이달의 출판만화로 '대만의 소년', '토마토, 나이프 그리고 입맞춤', '빨개져버린', '76번째 여름날의 무지개' 등 4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만의 소년'은 일본 식민 지배와 백색 테러, 계엄령, 민주주의 등 대만 근현대사를 지나온 차이쿤린(蔡焜霖)의 일생을 담아냈다.

    안그람의 첫 단편 만화집 '토마토, 나이프 그리고 입맞춤'은 남자친구가 외계인일지 모른다는 의심에 빠져 확인하고 싶은 욕망에 사로잡힌 여자아이, 금의 가치가 폭락한 세계에서 대량의 황금 처분을 두고 전전긍긍하는 회계사 등 독특한 발상을 5편의 이야기로 담아냈다.

    '빨개져버린'은 주인공이 눈에 실핏줄이 터져 안대를 썼다가 친구들과 주변 어른들의 관심을 받게되자 안대를 벗지 않기 위해 거짓말을 이어가게 되면서 일어나는 청소년 아이들의 복잡한 심리를 예리하게 포착했다.

    '76번째 여름날의 무지개'는 나이 든 성소수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공동주택 플레이아데나에 모여 사는 이야기를 그렸다. 책에는 다양한 국적의 성 정체성을 가진 시니어 성소수자가 등장한다.

    이재민 만화문화연구소장은 8월 선정된 책들에 대해 "'만화로 할 수 있는 것'을 보여주는 작품"이라며 "출판만화의 지면을 통해 보여줄 수 있는 예술적 성취와 만화라는 서사 매체가 담을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들"이라고 전했다.

    이달의 출판만화는 웹툰에 가려져 빛을 받지 못하는 출판 만화 작품을 발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