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한동훈이 지명한 김상훈 정책위의장, 의총에서 만장일치 추인

국회/정당

    한동훈이 지명한 김상훈 정책위의장, 의총에서 만장일치 추인

    추경호 "만장일치로 흔쾌히 추인"…표결 요구 등 불만 없어

    국민의힘 김상훈 의원이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한동훈 대표 체제 초대 정책위의장으로 지명되며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김상훈 의원이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한동훈 대표 체제 초대 정책위의장으로 지명되며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은 5일 의원총회를 열고 한동훈 대표가 지명한 4선의 김상훈 의원을 새 정책위의장으로 추인했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 이후 기자들과 만나 "김상훈 정책위의장은 의원총회에서 만장일치로 흔쾌히 추인됐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정점식 전 정책위의장의 유임을 바라던 친윤(친윤석열)계 의원들이 반대 목소리를 낼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지만, 공개적으로 불만이 표출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한 대표는 지난 2일 김 의원을 정 전 정책위의장의 후임으로 지명했다.

    김 신임 정책위의장은 행정고시 33회 출신으로 대구광역시 경제통상국 국장을 역임한 뒤, 19대 국회에 입성해 대구 서구에서만 내리 4선을 한 중진이다. 당내에서 '정책통'으로 손꼽히며, 계파색이 옅고 원내 의원들과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