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정동영 의원, 남북미중 4자회담 모색 토론회 개최

전북

    정동영 의원, 남북미중 4자회담 모색 토론회 개최

    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주호영 국회부의장을 비롯해 정동영, 이언주, 김병주, 장경태, 위성락, 김문수, 이성윤, 정준호, 김영환, 박선원, 윤준병, 이정헌 의원이 '동북아평화공존포럼 창립총회와 토론회를 가졌다. 정동영 의원실 제공 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주호영 국회부의장을 비롯해 정동영, 이언주, 김병주, 장경태, 위성락, 김문수, 이성윤, 정준호, 김영환, 박선원, 윤준병, 이정헌 의원이 '동북아평화공존포럼 창립총회와 토론회를 가졌다. 정동영 의원실 제공 
    남북 긴장고조와 북러 신조약, 미중의 치열한 전략경쟁으로 한반도 평화를 위한 국제적 협력공간이 취약한 상황에서 남북미중 4자회담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가 국회에서 열렸다.

    더불어민주당 정동영 의원은 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주호영 국회부의장, 이언주, 김병주, 장경태, 위성락, 김문수, 이성윤, 정준호, 김영환, 박선원, 윤준병, 이정헌 의원 등과 함께 동북아평화공존포럼 창립총회와 토론회를 가졌다.

    '동북아평화공존포럼' 대표를 맡은 정동영 의원은 "동북아평화공존 위기의 진원지인 한반도 평화 위기를 맞아 이를 돌파할 구체적 방안으로 4자회담 추진이 필요하다"며 "특히 북러 신조약 체결과 치열한 미중 전략경쟁으로 한반도 평화를 위한 국제적 협력공간이 취약해졌지만 민생의 근간인 한반도 평화를 위해 4자회담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는 좌장으로 양무진 총장(북한대학원대학교), 발제는 이희옥 교수(성균관대학교), 홍현익 박사(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 전) 국립외교원 원장)가 맡았다. 이어 토론회에는 김희교 교수(광운대학교), 이혜정 교수(중앙대학교), 더불어민주당 박선원 국회의원이 참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