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시 "소형태양광으로 전기료 아끼세요"

광주

    광주시 "소형태양광으로 전기료 아끼세요"

    공동주택 발코니·경비실 옥상 설치…보조금 63만원 지원
    약 300세대 선착순 모집…세대당 전기료 월 8천원 절감
    아파트단지 다수세대 참여하면 최대 10만원 추가 지원도

    광주광역시 제공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공동주택 발코니나 경비실 옥상에 소형태양광을 설치하는 '공동주택 햇빛발전소' 참여할 300세대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동주택 햇빛발전소 보급지원 사업'은 공동주택 발코니와 경비실 옥상에서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소형(435W) 태양광발전시스템의 설치 보조금을 지원,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 기여하고 가정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는 사업이다.
     
    광주시는 지난 2015년부터 2023년까지 총 4767세대 29억원을 지원해 온실가스 배출 저감과 냉‧난방비 절감효과 등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효과를 얻고 있다.
     
    소형 태양광발전시스템은 냉장고 900리터 1대가 소비(약46kwh/월)하는 전기를 생산, 월 약 8140원의 전기요금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다.
     
    광주시는 올해도 시비 2억원을 투입해 소형(435W)태양광 설치를 희망하는 약 300여세대를 11월 30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소형(435W) 태양광발전시스템 설치비는 총 90만원으로, 광주시는 63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하고 신청가구는 27만원을 부담하면 된다. 공동주택단지내 다수세대가 참여하면 세대당 최대 10만원까지 추가 인센티브를 준다.
     
    신청자격은 건축법상 지역 공동주택으로 발코니나 경비실 옥상에 소형태양광을 설치할 수 있는 장소를 보유하고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관리사무소 등 관리주체의 설치동의를 받아야 한다.
     
    참여신청은 광주시가 선정한 전문 참여업체 보급제품 등을 확인 후 업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2024년 공동주택 햇빛발전소 보급지원사업 참여세대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빛고을콜센터로 문의하거나 기후대기정책과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