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오늘부터 쿠팡에서 CJ 비비고 판다"…1년8개월만에 재개

생활경제

    "오늘부터 쿠팡에서 CJ 비비고 판다"…1년8개월만에 재개

    CJ제일제당, 오늘부터 쿠팡과 로켓배송 직거래 재개
    신선·냉동·냉장식품 등부터 로켓배송 재개

    연합뉴스연합뉴스
    CJ제일제당이 1년 8개월 만에 쿠팡과 자사 제품 직거래를 재개한다.

    CJ제일제당과 쿠팡은 14일 햇반, 비비고, 스팸 등 CJ제일제당의 인기 제품을 이날부터 로켓배송으로 순차 판매한다고 밝혔다.

    쿠팡이 CJ제일제당으로부터 제품을 직접 매입해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방식이다.

    CJ제일제당 제품 가운데 비비고 만두, 비비고 김치, 고메 피자 등 냉동·냉장·신선식품은 물론 맥스봉 소시지, 맛밤 등 가공·즉석식품, 그리고 해찬들 고추장·된장 등 양념류와 백설 식용유, 밀가루, 설탕 등도 모두 쿠팡에서 판매를 재개한다.

    오는 23일부터는 CJ제일제당의 추석 선물 세트도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다음 달 말에는 CJ제일제당의 주요 브랜드 전체 상품을 쿠팡 로켓배송으로 살 수 있다.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일 경우 주요 상품을 로켓프레시와 로켓와우를 통해 새벽 배송이나 당일 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두 회사 간 직거래 재개는 1년 8개월 만이다.

    앞서 CJ제일제당과 쿠팡은 납품가를 두고 입장차를 좁히지 못해 지난 2022년 12월부터 발주를 중단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 편의를 더 강화하기 위해 쿠팡과 거래를 재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우리 제품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쿠팡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쿠팡 관계자도 "고객이 더 다양하고 좋은 품질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소통과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며 "당사의 로켓배송 물류 인프라와 CJ제일제당의 상품을 결합해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LG생활건강도 쿠팡과 납품가 문제로 상품 직거래를 중단했다가 4년 9개월 만인 지난 1월 중순부터 거래를 재개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