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뜨겁거나 차갑거나" 2024괴산고추축제, 29일 개막

청주

    "뜨겁거나 차갑거나" 2024괴산고추축제, 29일 개막

    괴산군 제공괴산군 제공
    2024괴산고추축제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나흘 동안 괴산유기농엑스포 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는 '뜨겁거나 차갑거나'라는 주제로 △황금고추를 찾아라 △속풀이 고추난타 등 대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2회 유기농괴산가요제를 비롯해 △핫&쿨댄스페스타 △고추요리 경연대회 △지역 농특산물 시식행사 △농산물 직거래 장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된다.
     
    '고추물고기를 잡아라' 프로그램은 주말 2회로 확대 운영된다. 물고기 개체수를 지난해보다 5배 늘려 더 많은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괴산군 제공괴산군 제공
    축제장 내 고추직판장 '고추장터'에서는 명품 괴산청결고추를 비롯해 다양한 농특산물과 가공식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키즈존(물놀이장)과 쿨링타임(냉동고 체험), 고추 헤어핀·아트풍선 만들기, 고추장 담그기 등 가족단뒤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축제 기간 식당 등에서는 일회용 그릇과 컵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한다.
     
    김춘수 축제위원장은 "올해 축제는 이색 프로그램을 도입해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 화합형 축제로 꾸미겠다"며 "대한민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괴산청결고추와 재밌는 프로그램들을 직접 경험하러 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로 24회를 맞는 괴산고추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4~2025년 문화관광축제 예비축제'로 지정됐다. 충북도 지정 최우수 축제에도 선정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