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광역시의회 '역대 의장과의 소통 간담회' 개최

광주

    광주광역시의회 '역대 의장과의 소통 간담회' 개최

    전임 의장들의 의회 운영 경험 전수의 소중한 시간 가져

    광주광역시의회는 20일, 시의회 열린시민홀에서 역대 광주광역시의회 의장들을 초청해 전직 의장들의 의정활동 노하우를 공유하는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 광주광역시의회 제공 광주광역시의회는 20일, 시의회 열린시민홀에서 역대 광주광역시의회 의장들을 초청해 전직 의장들의 의정활동 노하우를 공유하는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 광주광역시의회 제공 
    광주광역시의회는 20일, 시의회 열린시민홀에서 역대 광주광역시의회 의장들을 초청해 제9대 의회 후반기 의회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전직 의장들의 의정활동 노하우를 공유하는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수정 의장, 서용규·채은지 부의장, 정다은 운영위원장이 의회를 대표하여 참석하고 제1대부터 제18대까지 광주광역시의회 전임 의장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역대 의장들은 광주광역시의회 최초 여성 의장의 당선을 축하하며 "지방자치법 개정 이후 한층 위상이 강화된 의회를 여성의 포용성과 섬세함으로 잘 이끌어 줄 것을 당부한다"면서 "원로로서 9대 의회 후반기가 순항하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역대 의장들의 당부에 대해 신수정 의장은 "늘 공부하고 실천하는 의회를 만들겠다"며 "시민의 눈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진심 어린 의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어 신 의장은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 견제와 감시에 충실하고 소통과 협치에도 힘쓰는 바람직한 의회상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역대 의장님들의 많은 관심과 애정어린 고언을 부탁드린다"고 협조를 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