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여수시, 섬박람회 관광객 위한 음식업소 실태조사

전남

    여수시, 섬박람회 관광객 위한 음식업소 실태조사

    일반음식점 728개소에 대한 기초자료 수집

    여수시는 다음달 13일까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주행사장 일대 일반음식점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여수시 제공여수시는 다음달 13일까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주행사장 일대 일반음식점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주행사장 일대 음식업소 운영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일반음식점 728개소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음식업소 및 현지 주변 정보를 습득해 빅데이터를 구현, 여수를 찾는 관광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 음식점은 돌산읍 334개소, 국동 123개소, 대교동 271개소 등이며 다음달 13일까지 조사가 이뤄진다.
     
    조사 항목은 △한식·중식·양식 등 업종별 취급 품목 △조식 제공 및 주말·휴일 영업 여부 △단체고객 수용 가능 여부 △장애인 편의를 위한 경사로 및 입식 테이블 설치 확인 등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전까지 음식업소 정보를 현행화하고 여수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여행지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