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아주대병원에 10억 긴급 지원

경인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아주대병원에 10억 긴급 지원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아주대병원에 10억 긴급 지원

    경기도는 응급실 전문의들의 잇단 사직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주대병원에 10억원을 긴급 지원할 계획입니다.

    권역응급의료센터인 아주대병원 응급실에서 성인 환자를 담당하는 응급의학과 전문의는 당초 14명이었으나, 의정 갈등이 이어지며 3명이 차례로 그만뒀습니다.

    나머지 11명의 전문의 중에서도 4명이 사직서를 냈으며, 소아응급실도 일부 전문의가 근무를 중단하면서 '축소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산업재해예방자금' 200억 신설

    경기도는 중소기업의 산업재해 예방과 근로자 보호를 위해 작업 환경 안전 설비 개선과 확충에 사용할 '산업재해예방자금'을 신설했습니다.

    산업재해예방자금은 모두 200억원 규모로, 다음 달 2일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지원 대상은 사업장의 안전관리와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산업재해 예방시설을 도입하려는 경기지역 중소기업입니다.

    경기도 기획조정특보에 류인권 전 기획조정실장

    경기도는 4급 상당 전문임기제 공무원인 기획조정특보에 류인권 전 기획조정실장을 임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신임 류 기획조정특보는 지난 6월 정년 퇴임 전 공로연수 기간에 경기도 정책지원단장을 맡는 등 김동연 지사의 신망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개방형 4급 직위인 중앙협력본부장에는 오재록 전 도지사비서실 비서관이 임명됐습니다.

    양주시, '장흥~구파발' 37번 버스 운행

    경기 양주시는 오늘 장흥면에서 서울 구파발역까지 운행하는 서울 704번 시내버스를 대체할 '양주 37번' 시내버스 운행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37번 버스는 장흥면 자연휴양림에서 출발해 기존 704번 버스 노선을 지나 3호선과 타 버스로 환승이 가능한 구파발역까지 운행합니다.

    양주시는 운수종사자 확보 상황에 따라 운행 대수를 늘려 37번 버스가 기존 704번 노선처럼 서울역까지 운행하도록 하고, 배차 간격도 단축할 방침입니다.

    수원시, 범죄 피해·1인 가구 여성에 '안심패키지' 지원

    경기 수원시는 범죄 피해 여성과 여성 1인 가구 등에 창문 잠금장치, 휴대용 비상벨, 안심경보기 등 '여성안심패키지'를 지원합니다.

    수원시는 다음 달 2일부터 13일까지 여성안심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할 400여 가구를 모집해 지원할 계획입니다.

    여성안심패키지에는 창문 잠금장치와 휴대용 비상벨, 안심경보기가 포함된 A·B세트로 이뤄져 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