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김종호 기보 이사장, 녹색산업 현장 방문해 규제혁신 논의

부산

    김종호 기보 이사장, 녹색산업 현장 방문해 규제혁신 논의

    핵심요약

    태양광 폐모듈 재활용 전문기업 찾아, 불합리한 규제개선에 노력

    기술보증기금 제공 기술보증기금 제공 
    김종호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 이사장은 3일 인천 서구에 있는 태양광 발전시스템과 폐모듈 재활용 전문기업인 ㈜원광에스앤티를 찾아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연구위원과 함께 불합리한 규제 해소 방안을 논의했다.

    ㈜원광에스앤티는 태양광 발전장치의 설계·제작·시공에서부터 태양광 폐모듈 재활용까지 가능한 녹색성장 기업이다.

    2023년 중소기업융합대전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초격차스타트업 1000+' 대표기업에 선정되는 등 태양광 폐모듈 재활용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이다.

    기보는 스마트 테크브릿지를 활용해 ㈜원광에스앤티가 '태양광 폐모듈 재활용' 관련 특허를 이전받아 상용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우수한 기술력을 토대로 한 단계 스케일업할 수 있도록 탄소가치평가보증, 기후환경보증 등을 지원해왔다.

    김종호 이사장은 현장을 살펴보고 "기보는 전문 기술평가 역량과 녹색금융을 연계해 중소벤처기업의 탄소중립과 녹색성장을 활성화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기술력이 뛰어난 우수 녹색성장 기업의 시장 진입과 기술개발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규제 애로 발굴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이사장은 인천·서울서부지역 직원들과 열린소통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종호 이사장은 직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환경을 조성해 긍정적 조직문화를 만들어 갈 것을 강조했다.

    김 이사장은 올해 부산 소재 벤처기업을 시작으로, R&D우수 기업, 녹색성장 기업을 방문해 규제애로를 듣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별 현장소통을 통해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 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