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포항시, 24시간 환경민원상황실 운영…'환경오염 감시'

포항

    포항시, 24시간 환경민원상황실 운영…'환경오염 감시'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오는 9일부터 24일까지 공장 밀집지역 및 주변 하천 등에 대한 환경오염 행위 특별감시 활동을 추진한다.
     
    포항시는 9일부터 13일까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해 사전 계도와 함께 자율점검을 유도하고 환경오염 우심 사업장을 중심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또, 대기 및 폐수배출시설 등에 대한 허가(신고) 여부, 방지시설 정상 가동 여부, 환경기술인 자격 및 정상 근무 여부 등을 면밀히 살펴볼 예정이다.
     
    추석 연휴 기간인 14일부터 18일까지는 24시간 환경민원상황실을 운영하고 공단 주변 및 환경오염이 우려되는 하천 등에 대한 순찰을 강화해 환경오염 및 각종 환경 민원에 대비한다.
     
    대구지방환경청 및 경상북도와 연계한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추석 연휴 이후인 19일부터 24일까지는 환경관리 취약 업체를 대상으로 연휴 기간 중지된 배출시설과 방지시설의 정상 가동을 위해 경북녹색환경지원센터와 연계해 기술 지원을 실시한다.
     
    포항시 도명 환경국장은 "폐수 무단 방류, 등 환경오염 행위를 발견할 경우 환경민원상황실(270-6061~3)로 즉시 신고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