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러 "우크라 동부 마을 추가 점령"…우크라 병참 거점에서 12km

유럽/러시아

    러 "우크라 동부 마을 추가 점령"…우크라 병참 거점에서 12km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 지역의 모습. 연합뉴스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 지역의 모습. 연합뉴스
    러시아 국방부는 8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 지역의 노보그로디우카 마을을 점령했다고 밝혔다고 AFP 통신 등이 보도했다.

    이 마을은 우크라이나군의 병참 거점인 포크로우스크에서 12㎞ 거리다. 주요 철도와 도로가 교차하는 포크로우스크가 러시아군에 넘어가면 우크라이나군으로선 군수물자 조달에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다.

    우크라이나군이 지난달 6일부터 러시아 남서부 접경지 쿠르스크에 진입해 기습 공격을 벌이고 있지만 러시아군은 본토 방어에만 머물지 않고 우크라이나 동부 전선에서 진격 속도를 끌어올렸다.

    지난달 18일과 20일에는 또 다른 포크로우스크 인근 마을인 스비리도니우카와 노브고로드스코예를 점령했고, 이달 들어 일부 병력은 포크로우스크에서 10㎞ 떨어진 곳까지도 진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동부전선 격전지인 도네츠크 이외에 쿠르스크 인근 접경지역과 동북부 하르키우, 남부 헤르손 등지에서 공습을 주고받았다.

    러시아군은 쿠르스크와 벨고로드, 크림반도 등지에서 우크라이나를 향해 미사일과 무인기(드론)를 날려 하루 동안 11명이 숨지고 32명이 다쳤다고 우크라이나 공군이 밝혔다.

    러시아 벨고로드에서는 이날 우크라이나군의 드론 공습이 있었다고 현지 지방정부가 밝혔다.

    바체슬라프 글라드코프 벨고로드 주지사는 이날 "벨고로드 마을 4곳에 드론 공격이 발생했지만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다"고 텔레그램 메시지를 통해 알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