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보왕 이벤트 포스터. 경주시 제공경북 경주시가 전 국민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통해 지역 음식점 홍보에 나선다.
경주시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경주시지부와 함께 오는 25일까지 지역 음식점 방문 후 SNS 채널(인스타그램) 인증 행사인 '경주 먹보왕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선정된 먹보 149명에게는 3만 원권 경주페이(충전식 카드형)를, 우수 리뷰자로 선정된 먹보왕 1명에게는 경주페이와 함께 닌텐도 스위치도 추가로 지급한다.
참여는 경주지역 음식점을 찾는 관광객이나 방문객 누구나 가능하다.
경주시 공식채널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팔로우와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른 뒤 경주지역 음식점을 방문해 식사 후 음식사진과 영수증을 사진 촬영해 본인 인스타그램에 음식사진 및 필수 해시태크 3종 리뷰를 등록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네이버 폼을 작성하면 참여 인증이 완료된다.
경주시는 오는 30일 당첨자 발표 후 이벤트 참여자 주소지로 선물을 배송할 예정이다.
단 비공개 개정이나 참여 방법 부분 누락 등의 경우에는 당첨이 취소될 수 있다.
경주시는 이번 이벤트로 지역상품권 지급을 통한 재소비를 유도해 지역 음식점 홍보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추석을 맞아 다양한 행사와 축제가 펼쳐지는 경주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행복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