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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아고다' 결제·환불 피해 여부 사실 조사 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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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통위, '아고다' 결제·환불 피해 여부 사실 조사 착수

    지난해 플랫폼 피해 구제 신청 324건 가장 많아

    아고다 제공아고다 제공
    방송통신위원회가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 '아고다'에 대한 사실 조사에 착수했다.

    방통위는 최근 아고다가 요금 결제와 환불 절차에서 이용자에 피해를 준 부분이 있는지 사실 조사에 착수했다고 12일 밝혔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아고다는 2005년 설립 후 최저가 보장 등 마케팅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몸집을 불렸다. 그러나 이용자가 혼동할 수 있는 예약 방식과 까다로운 환불 절차 등으로 문제가 지속적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파악한 지난해 주요 플랫폼별 피해구제 신청 현황에서도 아고다는 324건으로 가장 많았다. 방통위도 예약 방식과 환불 절차에서 소비자가 혼동할 수 있도록 한 소지가 있다고 보고 사실조사에 착수한 셈이다.

    조사 결과 위법성이 확인되면 연 매출액의 최대 1%까지 과징금을 부과할 수 있다. 방통위는 "신속하게 조사해 법 위반이 확인되면 엄정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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