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군 3곳에 배수지 확충
인천시는 2028년까지 615억원을 들여 강화군 화도·교동·삼산면에 배수지를 건설할 계획입니다.
배수지는 높은 곳에 설치되는 물 저장소로, 수요 급증 시 대응과 일정한 수압 유지, 적수사고 예방 등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현재 강화군에는 연간 방문객이 1천700만명으로 늘어남에 따라 관광객이 몰리는 여름철 성수기와 주말에는 수돗물 부족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인천 섬 포털사이트 정식 오픈
인천시는 옹진군·강화군 섬의 여행 정보를 담은 '인천 섬 포털사이트'를 정식 오픈했습니다.
포털에서는 인천 섬별로 숙박시설·음식점·카페·관광지 등을 검색할 수 있고 대표 관광지 정보와 여행 리뷰도 제공합니다.
또 강화군 주문도·볼음도, 옹진군 백령도·소야도·굴업도 등 21개 섬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인천 섬 도도하게 살아보기'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인천 서구에 캠핑카·카라반 공영주차장 11월 개장
인천시는 오는 11월 서구에 캠핑카·카라반 74대를 동시 주차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을 열 계획입니다.
서구 원창동 381-40 터에 마련된 이 주차장은 일반차량 주차공간 54면을 포함해 모두 128면 규모로 지난달 완공돼 현재 개장을 준비 중입니다.
캠핑카·카라반 공영주차장은 인천시설공단이 유료회원제로 운영하며 주차비와 회원 신청 방법 등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