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남

    순천대 우주항공 특화 고흥캠퍼스 개소식

    우주항공 고흥캠퍼스 개소식. 순천대 제공우주항공 고흥캠퍼스 개소식. 순천대 제공
    순천대학교가 13일 고흥 드론센터에서 우주항공 특화분야 고흥캠퍼스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순천대는 나로우주센터를 중심으로 우리나라 우주발사체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고 있는 고흥 지역에 2027년까지 13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첨단 우주항공 기술혁신을 선도하고 창의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지역 산업 맞춤형 캠퍼스를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사업기간 내에 △우주항공 정주형 청년인재 800명 양성 △우주항공AI융합 연구센터 1개소 설립 △고흥형 강소지역기업 20개사 육성을 목표로, 대학이 지역의 활력을 제고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의 연계·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고흥캠퍼스는 이번 학기에 창의적종합설계 교과를 시작으로 3D 스캐너를 활용한 모형항공기 제작 및 비행 실습 등 우주항공 실무형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다.

    순차적으로 우주항공 R&D기반 취·창업 교육을 지원하고, 지역민 대상으로 평생교육을 실시하는 등 캠퍼스 전담인력과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개소식에는 문승태 순천대학교 대외협력부총장, 조대정 고흥부군수 등 대학과 지자체, 우주항공 관련 기업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캠퍼스 입간판도 제막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