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과천시 신계용호, 공약 절반 이상 완료…"도시 대전환 발판"

경인

    과천시 신계용호, 공약 절반 이상 완료…"도시 대전환 발판"

    과천시 2025년 업무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는 신계용(가운데) 과천시장 모습. 과천시 제공과천시 2025년 업무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는 신계용(가운데) 과천시장 모습. 과천시 제공
    민선8기 과천시 '신계용호'가 공약사업 절반 이상을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시는 현재까지 총 109개 공약 가운데 61개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최근 시는 2025년도 업무계획 및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관한 부서별 보고회를 열어 나머지 48개 사업에 대한 개선 사항 등을 집중 검토했다.

    시는 신도시 개발 등에 따른 인구·도시 팽창에 대비해 생활기반시설 확충이 시급한 점을 감안, 국·도비 등 재원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보완사항들을 재검토한 뒤 2025년도 사업계획을 최종 수립하고, 내년도 본예산안에 반영할 예정이다.

    109개 공약에 관한 자세한 현황은 과천시청 홈페이지 매니페스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SA등급)을 받았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과천지구, 과천주암지구 등 대규모 도시개발을 통해 자족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대전환점에 놓여 있다"며 "과천의 재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데 사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