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한국수력원자력 "원전 해체 기술 경쟁력 높인다"

포항

    한국수력원자력 "원전 해체 기술 경쟁력 높인다"

    한국원자력환경복원연구원과 기술협력 업무협약 체결

    한수원 중앙연구원과 한국원자력환경복원연구원이 17일 원전산업 상호발전 및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채결했다. 한수원 제공한수원 중앙연구원과 한국원자력환경복원연구원이 17일 원전산업 상호발전 및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채결했다. 한수원 제공
    한국수력원자력 중앙연구원과 (재)한국원자력환경복원연구원은 17일 부산 라마다앙코르 부산역호텔에서 '원전산업 상호발전 및 진흥을 위한 상호협력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원전해체기술 개발, 실증 및 자립 등의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원전해체기술 실증 및 R&D △개발 장비 공동 활용 △인력 교류 및 역량강화 △원전해체 분야 네트워크 구축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수원 중앙연구원은 원전해체 분야 기술개발 및 기술지원 등을 전담하고 있으며, (재)한국원자력환경복원연구원은 원전해체기술 실증·고도화, 해체사업 지원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전문기관이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이번 협력이 국내 상용원전의 안전하고 경제적인 해체를 위한 기술발전 및 기술인력 역량 강화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호철 한수원 중앙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강점을 더해 원전해체 기술을 발전시키고 국내 원전해체산업의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