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남대, 노벨문학상 수상 한강 작가 작품 특별전

광주

    전남대, 노벨문학상 수상 한강 작가 작품 특별전

    10월 15일부터 12월 3일까지
    정보마루서 17편…한승원 작품도
    저자 도서 150여 권은 전량 대출

    한국인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가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아이파크타워에서 열린 제18회 포니정 혁신상 시상식에 참석하고있다. 사진공동취재단한국인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가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아이파크타워에서 열린 제18회 포니정 혁신상 시상식에 참석하고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전남대학교가 광주 출신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하는 특별전시회를 가진다.

    18일 전남대에 따르면 전남대 도서관은 지난 15일부터 제3도서관인 정보마루 3층 전시공간에서 '2024 노벨문학상 한강 작가 특별전'을 진행하고 있다.
     
    전시작품은 <소년이 온다>, <채식주의자>, <흰>을 포함해 지금까지 그가 국내에서 출간한 작품과 해외 번역본 등 17편과, 그의 아버지 한승원 작가의 대표작 11편이 함께 선보인다.
     
    또 한강 작가의 생애와 수상 내역 등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작가소개', 눈길을 끄는 작품 속 문장들을 선별해 놓은 '한강의 문장들'도 별도의 섹션으로 마련됐다.
     
    또 관람객들이 축하메시지나 마음을 움직인 문장 등을 자유롭게 써넣을 수 있는 '참여공간'도 열었다. 일반 시민은 이용등록증을 제시하거나, 당일 이용권을 발급 받아 입장할 수 있다. 이번 특별 전시전은 오는 12월 13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전남대도서관이 소장 중인 한강 작가의 작품 17종 150여 권은 노벨문학상 수상 소식이 알려진 직후부터 전량 대출된 상태로, 반환도서를 기다리는 대출 예약이 이어지고 있다.

    한강 작가와 한승원 작가 전시목록. 전남대 제공한강 작가와 한승원 작가 전시목록. 전남대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