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강릉시 문자메시지, 로고와 함께 안전하게 확인하세요"

영동

    "강릉시 문자메시지, 로고와 함께 안전하게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RCS 브랜드 프로필 서비스를 도입해 시행
    스팸 문자나 피싱 문자 오인 없애 신뢰성 확보

    강릉시 제공강릉시 제공
    강원 강릉시는 시에서 발송하는 문자메시지를 시민이 수신할 때 강릉시 로고가 자동으로 표시되는 RCS 브랜드 프로필 서비스를 도입해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는 국제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의 차세대 표준문자규격이다. SK텔레콤(주),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등 통신3사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브랜드홈 등 내용 전달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메시지 형식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이번에 강릉시가 도입한 브랜드홈 서비스는 수신자가 번호를 저장하지 않아도 발신자의 기관 로고와 기관명이 표시된다. 또한 스마트폰 메시지 화면에서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기관의 소개와 전화번호 등 설정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강릉시 문자메시지가 스팸 문자나 피싱 문자로 오인돼 삭제하거나 범죄에 이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신뢰성 확보로 시민들이 안전하게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다만, RCS 메시지는 안드로이드9.0 Pie(파이) 이상 버전의 OS가 설치된 단말에서 앱의 채팅+(플러스) 기능을 기반으로 제공돼 채팅+(플러스) 기능이 설정돼 있는 단말기에서만 RCS 메시지 수신이 가능하다. 자세한 지원 단말은 RCS Biz Cente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RCS 브랜드 프로필 서비스 도입으로 시민들이 시에서 발송하는 중요한 정보를 더욱 신뢰하고 안전하게 수신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