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남원시, 춘향제 무형유산적 가치발굴 학술대회 개최

전북

    남원시, 춘향제 무형유산적 가치발굴 학술대회 개최

    전북 남원시가 18일 남원시립농악단 농악전수관에서 '남원 춘향제의 무형유산적 가치발굴 및 육성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남원시 제공전북 남원시가 18일 남원시립농악단 농악전수관에서 '남원 춘향제의 무형유산적 가치발굴 및 육성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가 18일 남원시립농악단 농악전수관에서 '남원 춘향제의 무형유산적 가치발굴 및 육성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사)무형문화연구원 공동주최로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와 남원 춘향제의 기록과 전승, 정체성과 미래 가치'라는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유네스코 협약의 정신과 미래 방향 및 한국의 무형유산 협약 모범사례 등재에 대해 살펴보고, 춘향제 아카이브 현황과 시민들의 목소리, 무형유산으로서 춘향제 전승 환경 조성 및 체계화, 춘향제를 통해 본 춘향의 위상과 의미를 재조명했다.

    남원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축제로서의 의미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과 문화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춘향제의 100여 년 자료를 집대성하겠다"며 "이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특성화 콘텐츠 사업 개발과 함께 춘향제의 무형유산 전승 네트워크를 통한 전승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