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인문도시 창원을 열다"…28일부터 인문주간 행사 개최

경남

    "인문도시 창원을 열다"…28일부터 인문주간 행사 개최

    10월 28일~11월 2일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가 부산대학교 인문학연구소와 함께 오는 28일부터 11월 2일까지 '인공지능의 시대, 인문도시 창원을 열다'를 주제로 창원문화예술교육센터, 창원중앙도서관, 고향의봄도서관, 스폰지파크 등에서 제19회 인문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인문주간 행사는 오는 28일 개막식과 강연을 시작으로 인문학 강연, 산호공원 인문 탐방, 희곡 낭독 버스킹 등 다채로운 인문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특히 인문학과 인공지능 시대를 접목한 주제로 시민들이 인문학을 더욱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되어 인문학의 대중화와 시민 교양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원시와 부산대학교 인문학연구소는 지난 8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4 인문도시지원사업에 선정됐다. 향후 3년간 창원의 인문 자산을 바탕으로 인문 연구와 강좌, 체험, 인문주간 행사 등 지역 주민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정원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인문주간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인문학을 쉽게 접하고, 인문학의 저변을 확대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인문축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