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순창군, 순창대표음식점 '순창삼합' 4개소 현판식 개최

전북

    순창군, 순창대표음식점 '순창삼합' 4개소 현판식 개최

    전북 순창군은 지난 22일 '순창삼합' 판매 음식점 4개소에 대한 현판식을 개최했다. 순창군 제공전북 순창군은 지난 22일 '순창삼합' 판매 음식점 4개소에 대한 현판식을 개최했다. 순창군 제공
    전북 순창군은 지난 22일 '순창삼합' 판매 음식점 4개소에 대한 현판식을 개최했다.

    현판식을 갖은 대궁, 녹원, 금은옥, 뜨란채 등 4개소는 그동안 4회에 걸친 레시피 교육과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최상의 맛과 품질을 보장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며 '순창삼합' 브랜드 음식점으로서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에 선보인 '순창삼합'은 순창의 전통 장맛을 독특하게 재해석한 특화 음식이다. 고추장으로 매콤달콤하게 조리한 장어구이, 잘 숙성된 간장의 감칠맛과 깊은 맛이 배어든 간장김치, 그리고 청국장의 담백함과 구수한 향이 어우러진 수육까지 각각의 요리가 순창의 장맛을 개성 있게 표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미슐랭 1스타 셰프인 유현수 셰프와의 협업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 온 유 셰프의 전문성과 순창의 전통이 만나 탄생한 '순창삼합'은 이미 미식가들 사이에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군은 순창의 정체성을 담은 디저트 메뉴 개발을 현재 추진 중이며 오는 10월 말부터 인기 먹방 유튜버들과 협업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SNS를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순창삼합은 단순한 새로운 메뉴가 아닌, 순창군의 미식 관광을 한 단계 도약시킬 획기적인 전환점"이라며 "이를 통해 순창이 한국의 대표적인 미식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