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 내년부터 시내버스 요금으로 섬 간다
인천시는 내년부터 연안여객선 요금을 왕복 3천원으로 낮춘 '인천 I-바다패스' 정책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대상 여객선은 인천-풍도 간 항로를 제외한 인천 내륙과 섬을 연결하는 14개 항로입니다.
인천시는 이와 함께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 할인 지원 정책인 기존 '인천 I-패스' 환급 비용을 첫째 아이 출생 시 50%, 둘째 아이 출생부터는 70% 환급할 예정입니다.
동인천역 일원 개발사업 본격화…계발계획 수립 완료
인천시는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동구 송현동과 중구 인현동 일대를 도시개발법에 따라 추진하는 '동인천역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 절차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는 동인천역 일대를 주거, 업무, 상업 기능을 결합한 복합지구로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 사업은 인천도시공사가 참여하는 공영개발로 추진되며, 내년 실시설계를 마친 뒤 2026년 착공해 2029년 완공할 예정입니다.
인천시, 25~27일 '인천지역상품전시회' 개최
인천시는 내일부터 27일까지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전통시장 축제인 '인천지역상품전시회'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이 행사는 인천 전통시장의 우수상품과 대표 먹거리를 한자리에 모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40개 우수 전통시장이 참가해 70여 개의 부스가 설치되며, 우수상품 전시 및 판매, 먹거리 장터, 지역 특산품 홍보, 인기가수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