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에서 진행 중인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과의 사진 촬영 이벤트.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 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이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개관했다고 5일에 밝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모빌리티 뿐만 아니라 예술·문화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의 대표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현재 리뉴얼을 마친 하남부터 서울과 고양, 부산, 베이징, 모스크바, 자카르타 등 전세계 총 7개의 거점이 마련됐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은 쇼핑 테마파크인 '스타필드 하남' 내 전용 면적 401.11㎡(약 121평) 규모로 조성된 몰 타입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개관 당시 고객들에게 지속 가능한 비전을 전달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벽체 및 천장까지 구현한 4면 LED 디지털 미디어 월을 초기 설계를 담당했던 서아키텍스(Suh Architects) 건축사 사무소와 협업해 규모를 확장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은 확장된 미디어 월을 활용해 모빌리티가 발산하는 에너지의 무한성과 공간을 넘나드는 모빌리티의 자유로움 등을 느낄 수 있는 미디어아트를 선보이고, 앞으로 시도 다양한 미디어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시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들어 갈 방침이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 내 전시된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Ultimate Red Metallic)' 외장 색상의 투싼과 코나EV, 쏘나타. 현대차 제공아울러 차량 전시 공간의 개방감을 강화하고 전시 차량 라인업을 기존 3대에서 5대로 확대해 스튜디오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각자의 카 라이프(Car life)에 부합하는 차량을 직접 선택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리뉴얼에 맞춰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Ultimate Red Metallic)' 외장 색상의 △쏘나타 △투싼 △코나EV △아반떼 N △아이오닉 5 N을 전시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 내 전시된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Ultimate Red Metallic)' 외장 색상의 아반떼 N과 쏘나타. 현대차 제공시승 프로그램도 고객 만족도 증진을 위해 고객이 본인의 취향에 맞는 시승 컨셉·주행 코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를 마련했다. 스튜디오 내 전시 차량 변경에 따라 시승 차량 라인업도 다변화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운전 기본기 습득을 위한 초보 운전 시승 △고성능 주행을 경험할 수 있는 N 브랜드 차량 전용 시승 △충전 체험 연계한 EV 시승 △비교 시승 △차박 시승 등 총 8개 테마의 시승 프로그램들 중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향후에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신규 시승 프로그램들을 지속 도입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