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방과후 철도 배워요"…코레일 늘봄학교 '호응'

대전

    "방과후 철도 배워요"…코레일 늘봄학교 '호응'

    10월부터 2개 초등학교 시범 운영 중
    겨울방학부터 80개 학급으로 확대

    코레일 제공코레일 제공
    어린이들에게 철도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코레일 늘봄학교' 시범 운영이 호응을 얻고 있다.

    12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지난 9월 늘봄학교 전문 강사를 양성한 코레일은 10월부터 경기 의왕 부곡초등학교(2개 학급)와 고양 원흥초등학교(3개 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늘봄학교를 시범 운영 중이다.

    코레일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철도의 역사와 차량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퀴즈, 종이접기, 퍼즐 맞추기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철도 역사문화'와 '기차모형 만들기', '철도 체험활동', '기차 속이 궁금해' 등으로 프로그램을 꾸렸다.

    코레일은 이번 시범 운영 결과를 토대로 오는 12월 겨울방학부터 80개 학급을 대상으로 늘봄학교를 정식 운영하기로 했다. 내년에는 학교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늘봄학교' 80개와 코레일 철도박물관으로 초청하는 '찾아오는 늘봄학교' 80개 등 총 160개 학급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인숙 코레일 홍보문화실장은 "앞으로도 어린이가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철도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