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최재민 강원도의원 "강원교육청, 전자칠판 사업 실효성 높여야"

강원

    최재민 강원도의원 "강원교육청, 전자칠판 사업 실효성 높여야"

    최재민 강원도의회의원. 강원도의회 제공 최재민 강원도의회의원. 강원도의회 제공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최재민 의원(국민의힘, 원주)이 강원도교육청이 추진 중인 전자칠판 보급 사업의 실효성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

    최 의원은 13일 강원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도교육청에서 각 학교로 발송한 전자칠판 보급 계획 공문에서는 우수조달 물품 구매를 권장했으나 실제로 학교별 전자칠판 구매현황 내역을 보면 물품 간 가격 차이가 천차만별"이라고 지적했다.

    태블릿 AI디지털교과서 보급 대상이 2025년부터 2027년까지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인데 반해 전자칠판은 초등학교 1~2학년, 유치원까지 보급하는 것은 대상 선정에도 문제가 있다고 덧붙였다.

    전자칠판 설치 방식이 2023년 보급 제품은 이동식이 아닌 고정식이 상당 수 확인됐다며 발열 등 관리와 활용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현재 1대당 700만원선의 전자칠판 구입 예산으로 전자칠판과 판서용 전자칠판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방안도 있다며 "전자칠판 사업은 도민들의 관심이 많은 만큼 한 치의 의혹도 없게 처음부터 다시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최 의원은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