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대포차 몰다 무면허 적발돼 도주한 불법체류 외국인 일당 검거

광주

    대포차 몰다 무면허 적발돼 도주한 불법체류 외국인 일당 검거

    광주 북부경찰서. 김수진 기자광주 북부경찰서. 김수진 기자
    무면허로 대포차를 몰다 도주한 불법체류 외국인과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출입국관리법 위반 혐의를 받는 캄보디아 국적 불법체류 외국인 남성 A(33)씨 등 6명을 검거했다고 15일 밝혔다.

    A씨는 지난 6월 20일 오전 10시 30분쯤 광주 북구 임동 한 도로에서 무면허 상태로 등록되지 않은 차량을 운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A씨는 신호위반을 하다 단속에 나선 경찰에 적발되자 도주했다. A씨는 경찰의 정지명령에도 달아나다 차량을 버리고 도주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A씨가 탄 차량 번호를 조회해 도난 신고된 '대포차'로 파악하고 추적에 나섰다. 경찰은 지난 14일 오후 6시 50분쯤 경기도 광주시 한 A씨의 거주지에서 A씨와 일행을 검거했다.

    경찰은 A씨와 함께 거주지에 있던 캄보디아 국적 불법체류 외국인 등 6명이 모두 불법체류 신분임을 확인해 현행범 체포했다.

    경기도 광주시에 거주하던 A씨 등은 불법체류 신분이 드러날 것을 우려해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들의 신병을 출입국외국인관리청에 인계한 뒤 A씨에 대해 자동차 관리법 위반 혐의 등을 추가로 조사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