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과학으로 여는 세종의 미래,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대전

    과학으로 여는 세종의 미래,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세종시 제공세종시 제공
    인공지능부터 천문학까지 다양한 과학기술 분야와 문화 예술을 결합한 과학 문화 축제가 세종시에서 열린다.
     
    세종시는 오는 22일부터 이틀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기술 문화 행사인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행사 첫날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경희대 물리학과 김상욱 교수가 '우리가 왜 과학을 알아야 할까?'를 주제로 과학적 사고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 현장 과학자들이 시민들과 함께 인공지능, 디엔에이(DNA) 등 흥미로운 과학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준비돼 있다.
     
    둘째 날에는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 전시온실 로비에서 과학과 마술을 결합한 특별공연, 과학 지식을 겨루는 '세종대왕 골든벨', 태양 흑점 관측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세종 시민을 비롯해 과학기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홍보물에 삽입된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사전 신청도 가능하다.
     
    박정주 미래산업과장은 "앞으로도 세종시의 과학 인재 육성과 미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